얼마 전 한 방송사의 다큐멘터리가 동물 애호가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에게 화제였다. 주인이 외출한 후, 남겨진 반려 동물이 어떤 모습인지를 촬영한 이 영상은 주인이 없는 상황에 대한 극심한 스트레스로 힘들어하는 반려 동물의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주인 역시 이 모습을 보고 굉장한 충격을 받은 모습이었다.

우리는 아무리 반려 동물을 사랑해도 일상 생활을 해야 하기 때문에 그들과 늘 함께 있을 수는 없다. 그렇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반려 동물이 자신이 없는 동안 어떤 모습으로 어떤 행동을 하는지 자세히 알지 못한다. 이번에 소개하는 제품은 그런 반려 동물과 주인 모두에게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video_embed][/video_embed](동영상 출처 : http://youtu.be/SNqhC9o3kQI )

Petcube_look2(이미지 출처 : https://petcube.com/ )

펫큐브(Petcube)는 반려 동물들을 모니터할 수 있는 가정용 기기이다.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하는 이 기기는 집안에 설치해 놓으면 HD 비디오를 스트리밍 할 수 있는 광각렌즈 카메라로 사용자의 반려 동물을 언제 어디서나 지켜볼 수 있게 해준다.

물론 이것만이 아니다. 단순히 제 때 먹이를 채워주고 그것을 지켜보는 것만으로는 반려 동물의 불안함을 해소시킬 수 없다. 기기에는 스피커와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서 애완동물과 대화를 할 수 있다. 주인과 떨어져 있는 순간에도 반려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동물의 외로움과 불안함을 최소한이나마 해소시켜주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petcuberockyapp70-640x426
(이미지 출처 : https://petcube.com/ )

또한 수천 킬로미터 밖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조절할 수 있는 움직이는 레이저 빛을 원격 조정하여 반려 동물과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이 레이저 빛은 강도가 낮아 반려 동물에게 해가 되지 않는다.

Petcube_play_web
(이미지 출처 : https://petcube.com/ )

펫큐브는 내구성이 강한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으며, 10㎝(가로) X 10㎝(세로) X 10㎝(높이)의 큐빅 모양이라 어떤 인테리어 공간에서도 잘 어울린다. 또한 홈인테리어와 애완동물 케릭터에 맞춰 펫큐브의 표면을 꾸밀 수 있다. 이 기기는 가정용 와이파이에 연결되고, 전기 어댑터로 전력을 공급받는다. 펫큐브 전용 어플리케이션은 아이튠즈 스토어(iTunes store)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screen568x568screen568x568 (1)screen568x568 (2)screen568x568 (3)
(이미지 출처 : https://itunes.apple.com/au/app/petcube/id720151500 )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에서 25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예상 출시 시점은 2014년 5월이었다. 현재 다시 확인해보니 하드웨어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올해 여름 이후로 출시가 연기되었다. 예상 출시 가격은 199달러이며, 사전 주문 가격은 179달러이다.

tumblr_mzrz1xa05u1sdvbieo1_1280
(이미지 출처 : https://petcube.com/ )

참고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