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의 많은 애플 매니아들이 주목 할만한 제품을 소개한다. 글로벌 회사 IK 멀티미디어가 발표한 아이폰과 아이패드 뮤직앱 전용 모션 컨틀롤러 iRing이 바로 그것이다. 이 제품은 CES2014에 출품하여 여러 미디어에서 소개되기도 했던 제품으로 컴퓨터 비전 기반으로 움직임을 추척(motion tracking)하는 컨트롤러이다.

iring_main_image718x450b4_srgb
(이미지 출처 : http://www.ikmultimedia.com/ )

[video_embed][/video_embed](동영상 출처 : http://youtu.be/w4YTODlyB9g )

이 제품은 화면을 터치 할 필요 없이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아이팟 터치 음악앱의 음향 효과 및 미디 컨트롤, 그 외에 여러가지 변수들을 손동작(hand gestures)을 통해 제어 할 수 있는 악세서리 형태의 제품이다.

반지 형태로 디자인된 이 제품을 손가락에 끼우고 손을 위아래 좌우로 움직이거나 비트는 방식으로 뮤직앱을 제어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음악을 자유롭게 컨트롤하거나 전문가처럼 사운드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iRing은 사용자가 악기나 다른 전통적인 음악 컨트롤러를 사용하면서도 동시에 착용 할 수 있을만큼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다. 손가락 두마디도 되지 않는 사이즈에 무게 또한 매우 경량이며, 특별한 고정장치 없이 두 손가락 사이에 끼워넣기만 하면 이 동작을 인식 할 수 있는 앱에서 사용자의 동작에 따라 앱을 조정 할 수 있다. 또한 단순히 음악 앱을 작동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음악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믹스 할 때도 사용 가능하다.

iring_3_bg_whitedraw_hand_xyz
(이미지 출처 : http://www.ikmultimedia.com/ )

반지 형태로 디자인된 이 제품은 위 아래 양면으로 손동작을 감지하기 위한 패턴이 부착되어 있으며, 한 쪽면은 선형 도트 패턴으로 되어 있고, 다른 한 쪽은 삼각형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제품은 iOS 기기의 전면 카메라로 패턴을 분석(image-recognition)하여 사용자의 손동작을 읽어내게 된다. 기존에도 카메라를 이용하여 컴퓨터 비전 기반으로 손의 위치를 추적하는 제품은 많았으나, 다양한 변수들로 실생활에 자연스럽게 적용하기 힘든 부분이 있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조명 조건의 넓은 범위에서 손 위치 정밀도의 검출을 위한 정확한 방법을 제공하여 이러한 문제를 모두 해결했다고 한다.

ipadair+iph5_vert_iringfx ipadair+iph5_vert_iringmm
(이미지 출처 : http://www.ikmultimedia.com/ )

음악 애호가와 전문 뮤지션 모두를 대상으로 응용 프로그램인 iRing Music Maker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 응용 프로그램은 특별한 음악 지식 없이 손 제스처만을 사용하여 리듬과 효과, 시간 등을 제어해서 비트를 변경하여 다양한 음악을 만들 수 있다.  iRing FX/Control 앱과  iRing Music Maker 앱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웹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

[video_embed][/video_embed](동영상 출처 : http://youtu.be/J3ZXdcItNSM )

더불어 타사의 기술과 iRing의 기술을 통합하고 응용해서 게임을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무료 SDK 및 라이센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IK멀티미디어는 이 반지를 뮤직앱 이외의 분야에도 확대 활용 할 계획을 밝혔다.

iRing은 현재 흰색, 녹색, 실버의 세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은 19.99유로(우리돈 약 29,000원)이다. 현재 예약 주문중이며, 2014년 4월부터 배송을 시작할 예정이다. 주문은 IK 멀티미디어 온라인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오프라인 전자 제품 소매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참고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