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자녀를 키우고 있는 부모라면 혼잡한 장소에서 아이를 잃어버리는 것을 늘 염려하게 된다. 활동성 높은 아이들은 언제 어디로 가버릴지 모르기 때문에 아무리 신경을 써도 놓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부모들을 위해서 나온 신제품이 BeLuvv사가 개발한 가디언(Guardian)이다.

Guardian bracelet on wristGuardian buckle on a bag
(이미지 출처 : http://www.beluvv.com/ )

[video_embed][/video_embed](동영상 출처 : http://youtu.be/MvEy9rf6fsY )

Guardian 위치 추적기는 위치 추척이 가능한 칩 형태로 되어있으며, 이 칩을 아이가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목걸이 형태와 아이옷이나 가방에 붙여서 사용하는 버클타입 등 다양한 형태로 케이스가 디자인되어 있다. 이 칩에는 위치추적을 위하여 블루투스(BLE, Bluetooth Low Energy)가 내장되어 있으며, 부모는 전용 스마트폰 앱(Guardian App)을 통해 위치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부모는 안전한 범위의 영역을 설정할 수 있어 아이가 해당 범위를 넘어가면 부모에게 즉시 알려준다. 또한 아이가 블루투스 수신 범위를 벗어난 상황 외에도 가까이 오는 순간 역시 알려준다(Safety Alert). 부모뿐만 아니라 다른 가족과 친척, 친구들에게도 이 앱을 설치하도록 할 수 있는데, 이 앱을 설치하면 부모는 누가 지금 내 아이를 돌보고 있는지 즉시 확인할 수 있다(Family Co-guarding).

Auto notification when kid goes farAlert range and Co-guardians
(이미지 출처 : http://www.beluvv.com/ )

GPS가 아닌 블루투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아이가 블루투스의 범위를 벗어나게 되면 부모는 아이의 위치를 더이상 추적할 수 없는 문제점이 있다. 이러한 취약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부모의 스마트폰 수신 영역에서 아이가 없어지면 즉시 긴급 찾기(Emergency Search) 기능이 동작한다. 앱을 사용하는 다른 부모 근처를 아이가 지나가면(다른 부모의 블루투스 영역에 해당 아이가 들어오면), 그것을 감지하여 아이를 잃어버린 부모에 즉시 위치를 알려주는 것이다.

누구나 이 앱 설치함으로써 글로벌 가디언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앱을 설치할 수록 아이를 찾을 수 있는 영역이 넓어지고 정확해지는 것이다(Global Guardian Network).

Pinpoint child when he's missing

더불어 이 기능을 강아지에게 적용한 BeLuvv Puppy 역시 같은 방식으로 사용 가능하다. (아래의 동영상 참고)

가격은 $29.95 로 BeLuvv Guardian과 Puppy 제품 모두 동일.

[video_embed][/video_embed](동영상 출처 : http://youtu.be/6gD6xBRkugQ )

참고 자료